본문 바로가기

웰빙칼럼, 쉬운 웰빙이야기/미라클엔자임(효소) 이야기

재미있는 효소이야기 4탄> 4대 영양소보다 중요한 효소, 당신의 수명을 결정한다.

4대 영양소보다 중요한 효소, 당신의 수명을 결정한다.

 
 

 

 

미라클 엔자임 (기적의 효소)이 수명을 결정한다.”

대장내시경을 발명하였으며 레이건 대통령, 더스틴호프만 손정의 등 일본과 미국을 왕래하며 세계적인 저명인사들의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명의인 신야히로미 박사가 그의 저서병 안 걸리고 사는 법에서 강조한 말이다.

 

 

 

효소는 인간은 물론 동물, 식물을 망라하고 모든 생명체에 존재한다.

인간뿐 아니라 동식물과 미생물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의 건강의 질과 수명에 효소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이미 입증된 명확한 사실이므로 양방,한방, 대체.자연의학 모두를 망라하고 이의를 제기할 사람이 없다. 

 

우리 몸 안에서 작용하는 효소는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 약 3,000종에 이르며  그 작용은 300만 가지나 된다.

 

효소는 생명의 탄생, 성장, 소화, 질병과 싸우는 면역, 장 기능, 피부 건강, 술의 해독과 마지막 죽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관여하고 있는 필수적인 영양물질 이며 생명체를 운영하는 수퍼맨 같은 일꾼이다. 

 

효소의 다양한 역할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피를 맑게 하는 정혈 기능(Purify Blood)

2) 면역력의 증강(Strengthen The lmmune System)

3) 지방의 분해(Break Down Fats)

4) 정신력의 보강(Enhance Mental Capacity)

5) 장 청소(Cleanse The Colon)

6) 깊은 수면(Enhancdes Sleep)

7) 비만 및 지방을 줄여준다.(Shed Excess Weight & Fat)

8) 피부 노화의 지연 (improve Aging Skin)

 

 

 

만일 효소가 없다면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한 순간이라도 생명을 유지할 수 없다.

 

효소가 체내에 충분하면 소화를 비롯한 인체의 면역력이 강력해져 잔병치레가 없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비만도 발생하기 어렵다.

 

반대로 효소가 부족하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복부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뱃살이 늘어난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차고 몸 곳곳이 결린다. 설사를 자주하거나 변비가 있고 소변이 탁하고 대변은 건강한 사람의 것보다 악취가 심하다, 피부 트러블, 기미가 발생하고 만성피로와 식곤증, 음식 알레르기가 있거나 비염, 중이염, 피부염 등 오래 된 만성병을 가지고 산다.

 

 

 

이상 열거한 것들은 모두 건강이 좋지 못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특징들이다.    

 

때문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인체 내에 보유한 효소 수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효소의 수가 많아지면 인체의 모든 신진대사 기능이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부 색까지 맑아지고 긍정적인 사고로 성격까지 밝아지는 등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효소가 부족해진다

 

 

 

 

 

도표에서와 같이 나이가 들수록 몸 안에 보유한 잠재효소가 사라지기 시작하여 20대에서는 소화효소 보유량이 60%이나 70대에는 10%밖에되지 않는다고 한다.

 

생명체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효소는 한정적이므로 쓰면 쓸수록 고갈되기 때문에 외부의 음식섭취를 통해 효소를 꾸준히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효소를 원활히 보충해 주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중요하며 효소의 종류와 특징, 효소가 활성화 되는 조건 등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효소이야기 후속  편들에서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다뤄 보겠다.

 

다시 강조하지만 당신의 건강의 질과 수명은 효소 보유량과 활성도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