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의 5대요소 탐구/씻는 물 이야기

< 캔프로 연수기 특집 6 -2 > 효과적인 아토피, 건선, 탈모 개선법

아토피.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 개선 및 재발방지를 위한 대안

 

첫째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피부과나 약국에서 심한 피부 트러블이 있는 사람들에게 어김 없이 처방해 주는 스테로이드제나 항히스타민제가 부작용이 심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자체 면역력을 잃게 되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는 내용은 이미 많은 관련자료를 통해 알고 있을 것이다.

 

  

 

가려움증 완화를 위해 보습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보습제가 오일과 화학물질 범벅의 제품들이라는 것이다. 방부제, 계면 활성제 등 제품이 썩지 않게 하기 위해, 좋은 냄새를 위해 너무나 많은 화학 첨가제를 집어 넣고 있다. 또한 부드러움을 주는 유분 성분이 모공을 막아 피부호흡을 방해하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동경대 피부 재생연구소의 연구진은 보습제에 들어 있는 유분화된 영양물질이 피부 숨구멍인 모공을 서서히 막아감으로 인해서 피부의 재생리듬을 저하시킨다고 밝히고 있다.

 

  

 

유분화된 성분은 바르고 나면 당장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표피에서 피부 재생리듬을 저해하고 또 피부 보호막인 각질을 녹여 버림으로 내분비적 요인과 함께 총체적인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킨다고 한다.

 

때문에 아기 피부가 건조해지면 엄마들이 습관적으로 유분이 많이 포함된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는 것은 참으로 피해야 할 일이다.

 

이 보다는 질 좋은 9죽염(죽염을 개어 바르거나 죽염수를 바른다), 잘 정제된 죽초액(목초액 보다 좋다) 등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고 염증을 다스리는 천연성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본 자분의학연구회 나까야마 교수에 의하면 지금까지 조사한 식품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환원력을 가진 항산화 물질은 한국의 9죽염이라고 발표하였다.(저서: 장수하는 식품 단명하는 식품 長生食品 早死食品)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물질 중 9죽염보다 환원력이 강한 물질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환원력이 강한 것 중에 알칼리이온수가 있는데 환원력이 -250mV 정도의 수치를 보인다. 반면 최고 품질의 9죽염의 환원력은 -530mV 이상이다. 알칼리이온수는 시간이 흐르면 환원력이 빠르게 저하되어 버리지만 죽염을 녹인 물은 시간이 지나도 환원력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스테로이드제가 함유된 제품보다 즉각적인 효과에 있어서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뒤지더라도 부작용 없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둘째, 씻는 물의 개선이 중요하다

 

중요한 것은 염소제거기를 반드시 사용해야만 한다.

 

적은 농도지만 생체세포를 죽일 수 있는 강력한 산화력을 가진 수돗물 속 잔류 활성염소는

 

⑴ 피부를 거칠게 하고 노화를 촉진한다.

⑵ 피부를 건조하게 하며, 가려움증 등 피부질환(피부염, 아토피,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⑶ 모발의 단백질을 퇴화시켜 탈모와 변색 및 비듬을 일으킨다.

⑷ 밀폐된 공간(목욕탕)에서 사용할 때 음용 시 보다 9배 이상 피부와 눈과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어 암을 유발할 수 도 있다.

⑸ 주방 싱크대에서 수돗물 사용 시 주부습진이 유발될 수 있다.

 

따라서 아무리 비싸고 좋은 피부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생체세포를 죽일 수 있는 강력한 산화력을 가진 수돗물 속 잔류 활성염소를 방치한다면 결국 약과 병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피부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기대하는 경우 밖에 안 된다.

 

이러한 이유로 염소제거를 위한 적극적인 대책으로 염소제거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염소제거기는 염소제거율 95% 이상인지,국제인증을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인지 체크해야 한다.